생활 정보/요리 / / 2020. 12. 16. 22:22

카레 만드는 법 (류수영 카레)

반응형

기존에는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만들었는데 편스토랑 류수영의 닭고기 카레를 보고 먹고 싶어 만들어 보았습니다.

<카레 만드는 법 류수영 카레>

1) 맛

기존에 해 먹던 카레와 비교가 안될만큼 깊고 감칠맛이 났습니다. 설탕 단 1도 들어가지 않았으나 단맛이 우러나왔어요.

이제는 기존에 돼지고기 이용한 카레 말고 닭고기 카레만 해먹을 것 같아요. 카레맛은 카레맛인데 다들 흔히 아는 그런 맛은 아닙니다. 혀를 휘어감는 느낌이에요.

2) 닭고기 조리법

닭볶음타용 닭고기(동물복지 구매를 권해드립니다. 확실히 냄새가 안나요.)의 한 번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서 내장을 확실히 없애 줍니다.

후라이펜에 닭고기 껍질쪽으로 기름없이 불에 올려 주세요.(기름이 나와요)다 익힐 필요는 없어요~후추 약간 뿌리고 노릇노릇 해질 정도로 앞뒤로 구워 주세요.

3) 채소 조리법

양파 한개 반, 당근 한개, 감자 두개, 파프리카 노랑.빨강.주황 각 한개씩

당근은 크기가 작게 썰어 주세요. 익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요. 나머지는 네모 모양으로 취향 껏 썰어 주세요.

올리브 오일을 넣고 볶아 주세요. 전 일이분 볶은 것 같아요.

4) 최종 조리법

닭고기를 채소냄비에 옮기고 물 700ml정도 넣고 당근이 익을 때까지 끓여 주세요.

당근이 다 익으면 카레를 넣어 줍니다. 이때 불을 약간 줄이고 바닥에 들러 붙지 않도록 중간 중간 저어 주세요.

고형 카레

사용한 고형카레 입니다. 2개씩 총 4개 사용했습니다. 입맛에 따라 싱거우면 더 넣어주세요.

카레가 충분히 우러나도록 30분이상 끓여 주세요. 전 30분정도 끓인 것 같아요.

5) 결론

먹으면서 연신 감탄사가 나왔습니다. 카레에서 이렇게 깊은 맛이 나는지 처음 알았습니다. 꼭 한 번 해먹어 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. 정말 맛있어요. 다 알고 있는지 카레와 다릅니다.

저도 처음 해 먹는거라 조리할 때 어떨지 궁금하면서 망하면 어쩌지 했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.

카레에서 감칠맛을 느껴보세요.

728x90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