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 정보/요리 / / 2020. 12. 31. 22:55

돼지고기 김치찜 백김치로 만든

반응형

묵은지나 신김치로 보통 김치찜을 하는데 백김치가 익으면 김치 보다 더 감칠맛이 나기때문에 만들어 보았어요

<백김치로 만든 돼지고기 김치찜>

고기의 잡내를 잡기위해 마늘을 많이 넣어 주었습니다. 확실히 효과가 좋았어요~

시큼한 김치와 고기 한점을 먹으니까 조화가 끝내주는 맛이였어요.

점육점에서 갈빗대가 있는 수육용 고기를 주셨는데 확실히 단백하고 부드러웠습니다.


재료

심골방유튜버를 보고 따라했습니다. 전에 다른요리 따라 해 먹어봤는데 맛있던 기억이 있어요~

필요 재료로는
대파 1뿌리, 양파1개, 백김치 반포기,고춧가루,생강청, 들기름, 쌀뜬물

전 백김치이기에 다진마늘을 추가로 넣었고, 매운맛을 더 하려고 청양고추를~
생강청이 아닌 생강 원액이기에 설탕을 추가 했어요~

손질한 재료

채소는 먹기 편하게 썰었고 고기는 잘 익을 수 있도록 작게 나눠서 잘라 주었어요~

수육용이라 껍데기가 있어서 썰기 힘들었어요.

양파 반개는 밑에 깔아주고 돼지고기와 함께 나머지 채소를 넣어 주었어요~

고춧가루, 들기름2스푼, 다진마늘 1스푼, 쌀뜬물을 붓고 한 시간 끓여 주었어요~

김치가 푹 익고~국물이 묵직해지면 완성~!

맵지가 않아서 베트남 고추 추가해서 조금 더 끓여 주었어요~

시간이 오래 걸려서 그렇지 요리하기 쉬운 요리 같아요.

해먹을 것 없을 때 만들어 드셔 보셔용~^^밥도둑 이에요~~


하트 와 댓글은 따뜻함입니다. 저어게 온기를~!

728x90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