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 정보/요리 / / 2020. 12. 10. 20:53

백종원 김치찌개 (돼지고기)

반응형

기분이 다운되서 축 쳐졌는데 요리를 하고 나니까 풀려 있더라구요~저도 모르게 집중하게 되나봅니다. 요리하는걸 좋아한다는 걸 알았어욧~그래서 매일 요리 글을 쓰려고 합니닷~^^요리의 맛도 나눌 겸

<백종원 김치찌개>

1. 완성된 모습, 맛

유튭보고 만들었는데 달랐던 점 3가지~물대신 쌀뜬물 사용했어요~양파도 넣었어요~맵게 먹고 싶어 베트남 고추 넣었어요~
잘 익은 김치를 사용해서 그런지 적절한 신맛과 양파의 달짝지근한 맛과 칼칼한 매운 맛이 조화로웠습니다. 그 분께서 2그릇 먹고 냄비째 다 먹어 치웠어욧~! 역시 백종원 아저씨~생각들었습니다.ㅎㅎㅎ

2. 재료

김치 반포기의 반, 국간장 1큰술, 다진마늘 1큰술, 새우젖 1큰술, 굵은 고춧가루1스푼, 고운 고춧가루 반스푼, 청양고추 2개, 대파 2/3, 양파 4/1, 찌개용 돼지고기 250g
그리고 쌀뜬물, 베트남 건고추 입니다~

여기서 느낀 점! 굵은 고춧가루 말고 고운 고춧가루만 사용하자~했어요~오로지 국물을 마시고 싶은데 작은 건더기가 마구 있는 국물이었어욧~

3. 재료 손질

먹기 쉽게 청양고추, 대파는 쫑쫑~양파는 한입 크기로 칼질 해줬어요~

베트남 고추는 많이~많이~맵기 때문에 저 정도만 넣어줘도 매워요~! 저대로 넣지 않고 마구마구 갈아줍니다.

이제 조리에 들어 갈게요~^^

4. 조리법

1) 쌀뜬물 500ml넣고 고기 250g 넣고 새우젖과 함께 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끓여줍니다.

2) 보글보글 끓으면 중간불로 줄이고 10분이상 돼지고기의 기름이 충분히 우러나게 끓여주세요~

3) 전 15분정도 끓이고 모든 재료를 넣었어요. 김치,국간장, 마늘,고춧가루,양파,대파,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줍니다.

여기서! 밖에서 먹는 김치찌개맛을 원한다면~설탕, MSG를 1/5스푼을 넣어주면 끝장난다고 해요.^^

4) 여기서 쌀뜬물을 충분히 더 넣어줘요~김치가 투명?해지도록 약불로 끓여줍니다.

김치가 아직 하얘요~
김치가 익은 듯 하죠~

이제 완성~ 시간으로 말하자면 20분은 끓인 것 같아요~^^

5. 상차림

밥상 다 차린 모습이에요~조촐해요ㅎㅎ콩자반에 깻잎짱아찌, 쿠팡곰곰김입니다.
맛을 다시 표현하면 신맛,단맛,매운맛이 섞여 감칠맛이 났어요~계속 땡겨서 밥 한그릇 뚜딱했어욧^^ 개인적으로 오로지 국물을 맛보고 싶다면 고운 고춧가루만 사용하길 권유 해 드려요~!
요리 초보인데요~보통 초보가 따라하면 국물 맛이 밍밍하거나 그럴수 있는데 백종원 김치찌개 레시피는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국물이 밍밍하지 않은 김치찌개가 완성됐습니다. 입맛 없을 때 백종원 김치찌개 드셔보셔요~^^

728x90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